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10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끊김 현상 해결 과정

by ▨▣௹₫₩﷼¶µ 2021. 3. 13.

얼마 전부터 갑자기 잘 쓰고 있던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가 자주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함께 페어링 해서 쓰고 있었지만 유독 데스크톱에서만 해당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는데요. 오늘은 윈도 10에서 나타나는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 끊김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블루투스가 내장돼 있지 않은 데스크탑에는 동글이를 이용해 기기들을 연결해서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끊기는 문제가 나타나니 동글이를 우선 의심해봤습니다. 근처 다이소에서 파는 5,000원짜리 저렴한 동글이를 사서 다시 시도해봤지만 결과는 똑같이 나타나네요. 동글이 문제가 아니라면 대체 뭐가 문제인 걸까요? 

 

블루투스가 내장된 기기의 블루투스 끊김 해결

흔히 알고 있는 블루투스가 내장된 기기의 연결 끊김 해결 방법은 '장치 관리자'의 블루투스 전원관리에서 컴퓨터가 전원을 아끼기 위해 자동으로 기기를 끄는 옵션을 해제하면 되는데 데스크톱에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니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봅니다.

 

데스크톱에서 블루투스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동글이를 사용하는 데스크톱에서는 '장치 관리자'의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에서 직접 전원 옵션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과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 제어판 - 장치 관리자로 진입합니다.

장치 관리자 진입창

 

2.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동글이가 연결된 USB 허브 속성으로 진입 (왼쪽 마우스 클릭) 합니다.

범용 버스 컨트롤러에서 USB 마우스 우클릭 속성 진입

 

3. 전원 관리 탭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부분을 체크 해제합니다.

전원관리에서 체크해제

 

4. 재부팅합니다.

 

현재 이 방법으로 블루투스 끊김 현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혹시 윈도 10 사용중이시거나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저와 같은 증상이 생기신다면 위 방법대로 한 번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신다면 동글이를 교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갑자기 블루투스 연결이 자꾸 끊길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