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순위 확인 사이트 Flixpatrol 보는 방법, 지금 1위는?

by ▨▣௹₫₩﷼¶µ 2021. 2. 9.

넷플릭스에 빠져있는 요즘, 다른 사람들은 과연 어떤 것들에 흥미를 느끼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인기있는 순위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도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었는데 정리해서 다른분들과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넷플릭스 실시간 인기 순위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Flixpatrol 사이트를 이용하는 겁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순위 정보와 서비스되는 모든 지역들의 현재 및 과거의 순위까지도 확인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우연히 보게된 영화한편이 또는 드라마가 언제 어디에서 인기 있었는지 아주 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TOP 10 on Streaming in the World Today | FlixPatrol

Daily updated VOD charts for 327 streaming platforms in 101 ...

flixpatrol.com

또한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스트리밍 플렛폼인 아마존, 아이튠즈, 디즈니, HBO, 구글플레이의 정보까지도 각각 또는 취합해서 볼 수 있어 이것저것 클릭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 순위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

1. 넷플릭스 로그인 후 각 카테고리에서 TOP 10 확인하기

넷플릭스 인기순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넷플릭스 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로그인 후 상단의 영화나 드라마 클릭하시면 '오늘 한국의 TOP10 ' 부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 안내드릴 Flixpatrol 와 순위기 같기 때문에 간단하게 한국 순위 정도만 보고 시청하시려면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한국 말고 다른 국가의 순위나 오늘이 아닌 특정한 기간 또는 특정 날짜의 순위는 알 수가 없네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넷플릭스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섣불리 접근할 수 없기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Flixpatrol 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네요.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 순위 캡쳐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 순위
Flixpatrol 에서 본 영화 순위 캡쳐
Flixpatrol 에서 본 영화 순위 (한국)

 

2. Flixpatrol에서 TOP10 순위 확인하기

Flixpatrol은 영문이지만 크롬을 이용하면 번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직관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게 선택창이 있어서 넥플릭스 또는 전체 스트리밍 사이트로 선택 가능하며, 전세계 또는 특정 국가의 순위 그리고 오늘 또는 어제, 지난주, 한달전, 특정 날짜 등으로 지정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직도 인기리에 방영중인 스위트홈의 출시 다음날 순위를 보시고 싶으시면 날짜를 JUMP TO DATE 선택 후 12/19일 (스위트홈은 12/18일 공개)로 지정하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현재 서비스되는 넷플릭스 컨텐츠들의 인기순위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 우선 Flixpatrol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flixpatrol.com
  • 스트리밍 공간은 넷플릭스로 지정해 줍니다.
  • 국가는 전세계(the World)로 놔두고
  • 오늘 날짜로 두면 자동으로 결과값이 새로고침 됩니다.

아래와 같이 한국 넷플릭스 시청자들의 인기 순위가 나오게 됩니다. 2월5일에 출시된 한국영화 승리호가 1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한국 최초의 우주SF 영화라는 점에서 말도많고 후기도 엇갈리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재미나게 봤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의 영화가 이젠 한국에서도 개봉된다는 사실에 살짝 벅찬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시청해보세요. 나름 꽤 훌륭한 영화입니다. 언제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넷플릭스 영화 TOP10 결과화면
 넷플릭스 영화 TOP10
넷플릭스 드라마 TOP10 결과화면
 넷플릭스 드라마 TOP10

전세계 순위는 역시나 우리나라 TOP10과 약간은 차이가 있네요. 아무래도 지역적인 것과 정서적인 것들이 차이가 있다보니 다를 수 밖에 없지만 전세게에서 순위권에 든다는 건 결국 이러한 것들을 뛰어넘는 재미나 퀄리티가 있다는 말이니 까요. 혹시 TOP10 결과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을 경우 10위 하단에 FULL 을 클릭하시면 총 100위 까지의 순위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특정 컨텐츠의 순위 정보 확인하는 방법

가끔 내가 관심있게 본 영화나 드라마가 공개첫날 그리고 공개 후 한달동안, 어떤 나라에서 인기가 많았는지 어떻게 순위가 변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Flixpatrol에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예시로 원작 웹툰 드라마 '스위트홈' 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저도 원작과 드라마 모두 재미있게 시청했었는데요. 한때 경쟁이 어마어마한 미국 넷플릭스 순위 3위까지 올랐다고 하니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게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럼 사이트에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 Flixpatrol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flixpatrol.com
  • 상단 검색창에 'SWEET HOME' 을 검색합니다. (한글로 스위트홈으로 검색은 안되네요)

스위트홈 검색창 입력

 

  • 검색된 결과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여담으로 스위트홈 오른쪽에 보면 점수가 5328점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이건 공개 후 누적 점수를 말합니다. 이걸 '랭킹포인트'라고 하는데 TOP10에 올라야지만 점수가 누적되므로 상당히 높은 점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위면 10점, 2위면 9점 인 식이죠, 각 나라의 TOP10를 뽑고 누적된 점수를 주는 방식입니다. 지난달의 스위트홈의 누적점수는 1576점으로 전체 드라마 순위 20위를 기록했네요

검색화면 결과
지난달 스위트홈 20위 캡쳐이미지

 

  • 스위트홈의 줄거리와 방영날짜 각종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INFO 부분을 누르면 TOP10 에서 각나라별로 얼마나 오래 TOP10에 머물렀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네요. 

스위트홈 국가별 랭크 점수 그래프

  • 그래프를 보시다시피 스위트홈은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 페루, 스페인, 아랍에미레이트, 카타르등에서도 아주 많은 사랑을 받은것이 놀랍네요.

그 외에도 순위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랭킹 외에도 전세계에서 어떤 드라마나 영화가 인기가 높은지 확인하고 해당 컨텐츠를 시청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될 겁니다. (넷플릭스 말고 Flixpatrol에요)

 

오늘은 전세계에서 스트리밍 되는 영화나 드라마의 순위를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으로 Flixpatrol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