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

잠자는 휴대폰을 공짜 세컨폰으로 쓰는 방법 (by 알뜰요금제)

by ▨▣௹₫₩﷼¶µ 2021. 1. 21.

다들 서랍속에 잠자는 휴대폰 한대 정도는 갖고 계시죠? 아주 오래된 폴더폰도 있을 수 있고 비교적 최근에 나온 갤럭시나 아이폰 시리즈 같은 것들요. 처분하긴 아쉽고 세컨폰으로 쓰자니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 혹시 있으신가요?

 

개인 핸드폰과 업무용 연락처를 분리하고 싶은데 한대로 다 처리하자니 복잡하고 얽히는 것도 싫은 경우 또는 밖에서 아이 유튜브용이나 교육용으로만 쓰려는데 요금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 분명 계실거에요.

 

이런분들을 위한 꿀팁을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한 공짜 세컨폰 만들기

오늘의 주제입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잘 따라만 오시면 됩니다. 

며칠전 제가 이 주제로 글을 하나 썼었는데요. 알뜰요금제로 자급제폰을 더 가성비좋게 이용하자는 내용이었지만 알뜰요금제를 잘 이용하면 무료로 핸드폰을 개통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급제 알뜰요금제로 통신비 절약하기, 지금 당장 바꿔도 손해NO!

:: 알뜰폰? 알뜰요금제? 알뜰폰이나 알뜰요금제라는 말을 들었을때 여러분은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사실 알뜰폰? 알뜰요금제? = 효도폰 이라는 이상한 고정관념이 있었어요. 왜 그런지 모

yesitsnotfirst.tistory.com

■ 잠자는 핸드폰 공짜로 개통하기 어떻게?

바로 매달 알뜰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특가 요금을 잘 살피면 되는데요. 1~2만원짜리 기본 요금부터 3만원이상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아래처럼 1000원대의 개통만해주는 여러 통신사 요금들도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는 그래도 1.1GB 데이터 + 통화 50분이니 이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래도 무료는 아니니까 더 찾아봐야겠죠?

 

찾았네요! 바로 이런 요금제를 찾으시면 됩니다. 

 

 

데이터 1GB + 통화 200분 + 문자 100건 인데 0원 이네요. 이런 요금이 정말 있네요 ㅎㅎ 오직 와이파이로 또는 테터링해서 쓰신다면 부업하시는 분들한테도 아주 유용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전화로 오는 것들은 전부 업무연락이니 실수할일도 없고 실수로 받거나 또는 못받는일도 줄어들 테니까요. 

 

사이트는 스마텔 www.smartelmall.com 로 가시면 됩니다. 1/31일까지니 필요하신 분들은 서둘러야겠네요. 단 최초 1회 유심비 6,600원은 비용이 발생하고, 0원 무료 요금은 개통 후 6개월까지만 유효하다는 것!! 꼭 주의 하셔야 합니다. 6개월이 지나고 7개월 째 부터는 기본요금이 5,500원으로 인상됩니다. 대부분의 알뜰요금제가 이런식이라 이미 알고 계신분들이야 잘 체크하시겠지만 알뜰요금제가 처음이신 분들은 요금제에 약정은 없더라도 유효기간이 있다는걸 잘 모르실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또 하나, 이야기 알뜰폰에도 비슷한 요금제가 있네요. www.eyagi.co.kr 여긴 데이터만 500MB 인 대신 6개월 이후에는 월 3,300원씩 부과되네요. 대신 이야기알뜰폰에는 유심비가 1월에는 무료제공되니 결과적으론 여기가 제일 나은 조건이 되겠네요.

■ 6개월 이후에는 다시 못쓰게 되나요?

0원 요금제로 가입해서 신나게 6개월 잘 사용하셨다면 6개월째 되는 달에 다시 열심히 서치하셔서 다른 통신사 0원 요금제로 갈아타면 됩니다. 요금제 유목민 같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조금 번거롭더라도 감수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ㅎㅎ 아니면 월요금이 저렴하니 그대로 유지하셔도 되구요.

 

Photo by  Al Hakiim  on  Unsplash

 

잠자는 서랍속의 핸드폰 활용해서 공짜로 세컨폰 만드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비지니스 영업용, 부업용, 아이유튜브 테블릿용 등등 의외로 사용 할 곳이 많아 유용한 방법이니 알아두면 언제고 써먹지 않을까요?

 

앞으로 저렴하고 좋은 알뜰폰 요금제 관련한 정보들 많이 올려볼게요!

 

 

같이 보면 더 좋을 포스팅 추천

자급제 알뜰요금제로 통신비 절약하기, 지금 당장 바꿔도 손해NO!
2월 알뜰요금제 추천! (for 자급제)

 

 

썸네일


댓글